본문 바로가기
주거생활 참고사항

인터넷 패키지 변경시 유의사항

by 主同在我 2011. 8. 16.
< 빨로뽀 무시하지 마세여..... 가정집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화국도 있답니다 >

인도네시아는 국토가 큰 섬들로 이루어져서 그런지
전화 및 인터넷망이 우리나라에 비해 무척 약한 편이다
그래서 인터넷 요금도 많이 비싸다
속도도 빠르지 않으면서
1M 바이트 속도를 종일제로 사용하면 한화 약 10만원가량 (75만 루피아)
그래서 우리집은 한달에 50시간짜리 타임베이스제를 썼는데
그것도 22만 루피아이니 한화 약 3만원가량이다

그러데, 얼마전에 희소식이 들려왔다
그토록 기다리던 512 킬로바이트짜리 종일제가 이 곳 빨로뽀에도 서비스된다는 것
자신을 빠레빠레 지점직원으라 밝힌 이의 권유에
나는 두번 생각할것도 없이 신청하겠다고 했다
그간 근 1년을 기다려온 512 종일제.....
물론, 속도는 1메가짜리보다 반토막이지만
그래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인터넷 사용하고
070 전화 정상적으로 켜 놓을수 있다는게 어디냐

몇 월 며칠부터 적용되니 그 때부터 사용하라는 안내에 따라
동재엄마에게 자랑스럽게 말했다
'여보, 이제 마음대로 사용해, 우리도 이제 종일제야 ^^'
동재 이빨 땜빵하러 자카르타 나가던 그 날부터 우리는 한국에서처럼 인터넷 전원 끄는걸 잊어버리고 살았다

그런데......

지난 10일, 우체국으로 공과금 납부하러 간 나는 기절 직전이었다
전화세 137만 루피아 !!! (한화 약 18만원)


정신을 가다듬고 은행에 가서 다시 돈 더 찾아서 일단 납부한 다음에
이건 전산착오가 분명하다는 생각으로 곧바로 전화국으로 달려가 물었다
이게 어떻게 된거냐고.....
그러자, 컴퓨터 자료를 살펴본 직원이 웃으며 하는 말
타임 베이스 (50 시간짜리) 인데 너무 많이 초과하셨네요......
이럴수가.....
분명, 텔레마케팅 왔었을때 512 종일제로 적용된다고 했었는데......

흥분을 일부러 가라앉히며 자초지종을 이야기하자
전화국 직원은 이렇게 말해주었다
아무리 텔레마케팅을 통해 패키지 상품을 신청했더라도
반드시 지점에 방문해서 다시 서류상으로 변경 신청해야 한다고.......!
이게 너냐 ?
인도네시아 !
정말 팔딱팔딱 뛰고 싶은 심정이었다

결국, 텔레마케팅을 한 시점과 내용을 토대로 클레임을 신청했고
서류를 작성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직접 내점해야 한다니.... 그럼, 텔레마케터가 하는 말은 또 뭔가.....
도대체 누구 말을 믿어야 하는건지
한 가지 분명해진것은
직접 얼굴과 얼굴을 마주 보고서 신청하고
서면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않된다는 결론에 이르는구만
이것도 수업료라면 내야 하겠지만,
속은 무척이나 쓰라리고 아프다

도시 있는 분들도 조심하슈
모르잖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