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드웨어 점검
- 전원선의 접속 여부
- 전화선이 스피디 모뎀에 접속해 있는가?
- 인터넷 선이 스피디 모뎀의 LAN 에서 070 모뎀의 ‘인터넷’으로 접속해 있는가?
- 전원을 켰을 때 스피디 모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불 세 개 중 가운데를 제외한 나머지가 계속해서 점멸하고 있어야 함)
2. 소프트웨어 점검
1) 인터넷 도구
- 맨 아래쪽 '인터넷 옵션'을 누르면 탭들이 나오는데 그 가운데 '연결'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랜 설정'을 눌러 '자동으로 구성'을 선택
2) 네트워크 점검
- 윈도우 바탕화면 오른쪽 맨 하단에 있는 아이콘 중, 컴퓨터 모니터 두 대가 겹쳐 있는 아이콘에 마우스 댄다
- 070이 있나 확인하고(전원 켜진 상태임) 070이 없으면 목록 위쪽에 있는 새로고침 표시 아이콘을 눌러 070을 선택 후 '연결' 클릭
- 연결을 눌렀을 때 보안코드 누르라는 창이 뜰 수 있다. 그 때는 123456789a 를 눌러 승인시키면 목록에 나타나는데,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할 수도 있다.
- 혹시 070이 목록의 맨 위쪽에 이미 있다면, 조금 전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진단 및 복구' 클릭
- 위 화면이 나오면, 연결됨이라는 글씨 위에 마우스 놓고서 오른쪽 버튼 눌러 '상태' 클릭
- 만일 보냄은 계속 움직이는데, 받음의 속도가 너무 느리던지 혹 움직임이 없으면 인터넷 안됨
- 연결과 보안 탭의 내용은 위 그림처럼 되어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을 다 했는데도 인터넷이 안 되면, 소프트웨어를 처음부터 다시 점검해서
두 세 차례 반복하다보면 설정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직접 가지고 있다해도 제 실력으로 해결이 안되는 수도 있으니
너무 조바심을 갖지 마시고, 스피디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
'주거생활 참고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소를 소개합니다 (4) | 2010.01.15 |
---|---|
반둥의 물 이야기 (1) | 2010.01.12 |
언어학교 (0) | 2009.12.03 |
야자열매를 먹읍시다 (2) | 2009.04.21 |